울산대학교 | 음악학부
본문바로가기
ender
학부안내
학부장인사말

학부장인사말

울산대학교

울산대학교 예술대학 음악학부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예술대학 음악학부장 

안녕하세요.

올해로 25년째를 맞이하는 울산대학교 예술대학 음악학부는 재단의 지원으로 한국최고 수준의 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피아노 전공, 관현악 전공 및 성악 전공의 특화된 교과과정을 비롯 수많은 연주회와 캠프, 페스티벌, 마스터클래스 등 다각도의 우수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역량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 학기 상담을 통해 학생들의 고충을 들어 해소하며 수업을 따라가지 못하는 학생들에게는 특별지도를 하여 매우 높은 학업성취도를 유도해 내고 있으며, 졸업 후에도 대학원 진학, 유학 및 꾸준한 취업지원을 하는 등 사회에서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는 연주자들과 음악교육자를 배출하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한편, 대학의 궁극적 목적인 학문연구 및 인재양성을 추구함에 있어서 저희는 항상 순수하고 높은 열정을 보여 왔는데 특히 국내 최고 수준의 교수진 확보를 통한 뛰어난 교수연구실적은 저희 교수들이 학생들에게 전수할 충분한 양질의 지식을 갖추고 있음을 방증합니다. 그러한 토대 위에 대학주도의 전문연주단체인 울산피아노아카데미와 USP 오케스트라 및 울산대학교 오페라단의 성장은 학생들의 학업성과에 미치는 영향뿐 아니라 지역문화예술발전에 기여하는 공로가 매우 크다고 자부합니다.

저희는 울산대학교 음악학부를 지역을 넘어 최고의 음악학부로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며 항상 학생 편에 서서 그들의 밝은 미래를 만들어 가는 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