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 | 음악학부
본문바로가기
ender
학부안내
교육 목표

교육 목표

성악전공 Vocal Music Program

음악학부 성악 전공은 개인의 음악적 재능을 개발하고 이론 및 실기능력을 배양하며, 다양한 연주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능력 있는 성악가 및 음악 교육자를 양성하는 것을 교육목적으로 한다.

음악이론 및 다양한 문화권학습을 통한 성악인의 자질함양

체계적인 음악이론교육을 바탕으로 다양한 서양가곡과 언어를 학습하는 동시에 오라토리오, 오페라 실습및연관발성법, 연기법 교육을 통하여 전문성악인의 자질을 함양한다.

다양한 연주경험의 축적을 통한 예술세계의 확대

정기연주회, 오페라, 독창회 등의 활발한 실제 연주경험을 통하여 학생들의 예술세계를 넓힌다.

포괄적 교육프로그램을 통한 사회진출 지원

앙상블, 지휘법, 현대음악들의 포괄적인 교육프로그램을 통하여 졸업 후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피아노 전공 Piano Program

음악학부 피아노 전공은 음악사 및 음악학 이론을 바탕으로 전문 연주자로서의 탁월한 기법과 소양을 갖춘 유능한 피아노 전문연주인을 양성하는 것을 교육목적으로 한다.

음악사 및 음악이론의 숙지

피아노 전문 연주자에게 기초지식으로 요구되는 서양음악사, 대위법, 반주법, 화성학 분야의 이론적 소양을 갖추게 한다.

탁월한 연주기법의 연마

솔리스트, 실내악, 반주등 다양한 형태의 연주를 소화할수있는 탁월한 연주기법을 연마하게 한다.

전문 연주자로서 직업소양의 함양

전문 직업인으로서 실내악단, 음악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데 필요한 폭넓은 교양, 적응능력 및 직업윤리를 갖추게 한다.

관현악 전공 Instrumental Music Program

음악학부 관현악 전공은 탁원한 실기능력, 관현악법, 음악분석 등에 대한 이론적 능력과 전문 연주자로서의 직업의식을 갖춘 우수한 음악인을 양성하는 것을 교육목적으로 한다.

전공악기 연주 능력의 향상

솔리스트, 실내악, 오케스트라 등 다양한 현태의 연주 능력을 탁월한 수준에 이르기까지 향상하게 한다.

관현악 관련 음악이론의 숙지

관현악법, 대위법, 음악분석 등 관현악의 운용에 필요한 기본적인 음악이론을 숙지하게 한다.

전문연주자로서의 직업의식 함양

전문연주자로서 실내악단, 오케스트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데 필요한 현장적응능력과 직업윤리를 갖추게 한다.